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젓갈을 이용한 주먹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도 신랑의 도시락을 준비하는 날이였다.

내일모레가 신랑생일이기때문에 냉장고 비우기모드라서,

텅텅 비어있다.

지난번에 비상시를 대비해서 사두었던 꼴뚜기 젓갈을 이용해서 주먹밥을 만들었다.

젓갈에 다진마늘, 청양고추, 양파다진 것, 매실청, 파, 깨를 넣고 양념해주었다.

견과류가 있으면 으깨서 넣어주면 좋은데 무첨가견과류가 없어서 못넣어주었다.

염분도 좀 줄이고, 양도 늘리고, ㅎㅎㅎ

일단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그래서 꼭 양념해 먹는다.

그리고 밥과 조미김을 준비했다.


밥위에 젓갈을 올려서 가위로 숭덩숭덩 조사(작게잘라줌)준다.

김은 큰 김뿐인데, 봉지 한쪽 귀퉁이를 잘라서 비닐째로 마구 문질러주면 안에서 김이 잘 부숴진다.

그대로 귀퉁이로 김을 쏟으면 된다. 손에 기름 하나 안 묻히고 할 수 있다.

나머지 김은 밀봉을 잘 해두었다가 김 고명이나, 볶음밥에 사용하면 된다.

젓갈과 김에서 이미 간이 되어있으니 별도의 간은 더 안해도 된다.

잘 섞어준다.

그렇게 동글동글 뭉쳐주면 주먹밥이 완성된다.

청양고추의 알싸한 맛과 젓갈의 달큰한 맛.

양파의 시원한맛과 김의 고소한맛까지.

여러가지 맛이 나는 매콤한 주먹밥이 완성되었다.

불도 쓰지 않고 뚝딱뚝딱 쉽게 만들 수 있는 주먹밥이다.


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