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사랑이 한가득~하트와 꽃모양의 김밥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도 햄과 계란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김밥을 말아보았다.

도시락을 자주싸게 되서인지,

이것저것 만들어보고는 한다.

예전에 언젠가 한번 봐왔던 김밥이 떠올라서 준비했다.

요즘 금값인 계란, 집에 있는 통조림햄, 또 왠지 비싼 당근을 준비했다.

계란지단을 얇게 부쳐준다.

계란에 우유를 약간 넣어줬더니 점도 조절 실패.

그리고 불조절도 실패했다.

어쨋든 채썰어 볶아 준 당근을 듬성듬성 넣어주었다.

그리고 김을 반 자른 후, 구운 햄을 대각선으로 잘라서 한쪽을 비틀어 

김 위에 올려준다. 하트모양 햄 속을 만드는 것이다.

그런데 햄을 두르는데 김 반쪽이면 될것 같았었는데,

모자라서 결국 나머지 반쪽도 둘러주었다.

햄의 기름기와 열기때문에 김이 잘 둘러졌다.

햄을 김으로 둘러주면, 이런 모양이다.

가운에 옴폭파인부분에 먼저 밥알들을 채워준다.

그래야 나중에 김밥을 말았을때 밥알이 가득차서 모양이 예쁘게 완성된다.

그렇게 김밥을 말듯이 밥을 깔고

좀 전에 말아 둔 햄을 넣고 돌돌 말아준다.

그리고 아까 말아 두었던 계란당근 속을 넣고 돌돌 또 말아준다.

노란계란과 주황빛당근이 꽃이되고, 

그 아랫부분에 절여두었던 오이 두쪽으로 이파리를 연출했다.


일단 각진 하트모양 햄 김밥이 완성되었다.

가운데 금이 가 있는 찢어진 하트 같아 보이는건 기분탓이다. ㅋㅋ

햄김밥만 싸주면 간이 좀 짤 것같아서,

계란김밥하고 샐러드도 준비해주었다.

햄김밥은 좀 얇게 썰어주었다.

당근과 계란을 넣은 김밥은 꽃모양이라고 만든건데,

사실 당근을 너무 많이 넣은거 같다. ㅋㅋ

더 적게 드문드문 넣었어야 이쁠텐데 말이다.

굳이 김밥의 정해진 재료가 아니라도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것 같다.

다음번엔 꽃모양을 더 예쁘게 만들어봐야되겠다.

우리 신랑이 다른사람들앞에서

부끄러워하진 않을런지.

ㅋㅋㅋ


신랑은 뭘 싸는지 모르기때문에

회사가서 먹기전에 열어보고

기겁할지도 모른다. 깔깔.


결혼한지 3년이 넘고

연애기간까지 포함하면 6년이 되어가는데


내마음은 아직도 콩닥콩닥.


사랑해요 신랑님.

내마음이 이래요.


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