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장조림으로 만든 주먹밥

728x90
반응형
SMALL

신랑의 도시락을 준비했다.

1식 6찬의 도시락반찬을 준비했을때가 있었는데,

그에 비하면 지금은 정말 일도 아닌 도시락 만들기. ㅎㅎㅎ

도시락을 싸주면 따로 먹는 시간이 있는 것도 아니고,

먹을 수 있는 장소가 따로 있는 것도 아니라서,

간단히 준비해 달라해서 그렇게 하고 있다.

그래서 오늘도 주먹밥이다.

오늘 재료는 돼지고기안심으로 만든 장조림이다.

돼지고기장조림은 부드러운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저장성도 좋고, 만들어두면 몇끼는 반찬걱정 없고,

누구나 두루 좋아하는 반찬이라 자주 만든다.

그리고 우리 신랑도 좋아하기도 한다.

장조림을 잘게잘게 손으로 찢어서 주먹밥을 만들것이다.

그리고 다음재료인 꼬들 단무지.

꼬들단무지를 잘게잘게 다져서 주먹밥을 만들 것이다.


잘게 다진 단무지와 쪽쪽 찢은 돼지고기 장조림.

장조림밥에는 장조림국물을 약간 넣고 깨소금도 약간 넣었다. 단무지밥에는 깨소금을 넣었다.

그렇게 조물조물 주물러서 만든 주먹밥도시락 완성이다.

뭐 정말 이거먹고 힘내서 일을 할 수 있을까 싶을정도로 오늘은 미안한 마음까지도 든다. ㅎㅎ

그냥 늘 먹는 흑미밥에 있는 밑반찬인 장조림 쪽쪽 찢어서 둥글둥글 만든 주먹밥으로 만든 도시락.

이렇게 주면 컵라면 하나 말아서 같이 먹는다고 한다.

이렇게 싸주고는 미안해서 사과도 하나 깎아서 넣어주었다.

과일이면 또 좋아라하는 우리 신랑이니.

맛있게 먹고 힘내서 조심히 일하고 오길 바라는 마음이다.


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