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싱가폴 칠리 크랩소스 먹어보기

728x90
반응형
SMALL

친한 동생으로부터 선물을 받았다.

그 신랑이 싱가폴 출장갔을때 사온 거라고 줬었는데,

잘 뒀다가 이제야 해먹게 되었다.

이미 그 친구는 맛을 알고 사온 것이고,

집에서도 해먹었다는데,

나는 게보다는 먹기 편한 새우로 만들고,

심지어 조리법도 다르게 하기로 했다.

난 그냥 편하게 해먹고, 이 소스를 이용하는거에 의의를 둘거니깐 -_-

절대 귀찮아서가 아니다.

싱가폴 칠리크랩소스.

난 이 소스를 처음 봤다.

싱가폴을 가보지도 않았으니 말이다.

조리법은 잘 나와있다. 아주 친절함.

팩에 들어있는 전부. 칠리 크랩소스와 전분, 파우더가 들어있다.


오늘의 재료. 그냥 흰다리새우랑 홍합 몇개.

냉동실에 있는 녀석 좀 꺼내봤다.

새우를 먼저 익히다가.

심지어 오일도 없이 그냥 불에 익히다가, 소스를 부었다.

소스는 이런 느낌이다. 먼저 찍어먹어보니 매콤달콤새콤하다.

소스를 붓고 익히다가 내가 원하는 농도만큼 물을 붓고 또 익힌다.

계란 한개를 풀어서 팬에 부어준 뒤 

내 마음대로 파도 종종 썰어넣어주었다.

들어있던 녹말가루를 물에 풀어서 넣어 걸죽하게 농도를 맞춰서 완성시킨다.

이렇게 한접시에 때려담았다.

집에 베트남쌀도 있는데 그냥 그 쌀로만 밥을 할 걸 하는 생각을 밥을 담은 뒤에나 하게되었다.

은근히 매콤하다.

새콤한 맛도 강하고 짭짤한 맛도 강하다.

양파나 마늘같은 것도 많이 들어 있는 듯했다.

소스는 맛이 괜찮은 것 같다.

이 소스로 피자같은 거 만들어먹어도 될 것 같다.

동생덕에 잘 먹은 한끼가 되었다.


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