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로댁입니다.

오늘도 주물주물 주먹밥을 만드는 구로댁입니다.

오늘은 백미와 현미로 밥을 지었어요.

여기에 강황가루를 섞어서 주먹밥을 만들어 줄겁니다.

강황은 뭐 다이어트에도 좋고 항산화기능도 하고 치매예방도 하고 

콜레스테롤도 낮춰주고 간기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도 있으니 적당량섭취를 해야합니다.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으신 분들은 특히 더 주의하셔야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자궁의 수축을 가져온답니다.

강황가루를 사면 스푼이 들어있어요.

하루 최대 10그람정도 섭취가능하지만 오래도록 정기적으로 복용하실거면

3그람내외로 복용하시길 바래요.

일단 밥을 양푼에 덜어줍니다.


강황가루인데요, 카레와 같은 비쥬얼이지만 냄새나 맛이 달라요.

카레 재료의 일부가 강황인것이지 카레 전체의 재료가 강황인 것은 아니에요~^^

정말 소량 넣어줍니다. 그리고 주물떡 거려주세요.

여기에 기름 뺀 참치와 조미김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또 주물떡해주시면 되는데요. 참치가 들어가서 느끼할 듯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아요.

간도 심심하고 다소 퍽퍽할 수 있거든요.

여기에 단무지가 있으신분들은 좀 다져서 넣어주시면 제일 좋구요.

없으시다면, 깨소금과 소금 약간,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추가할 수 있답니다.

데우지 않고 바로 드시는 경우에는 마요네즈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저는 전자렌지에 데울꺼라 마요네즈는 넣지 않았어요.


오늘은 정말 40분동안 된장국 끓이고, 밥하고 주먹밥까지 하느라고

주먹밥 모양이 완전 난리에요.

그래도 신랑이 먹기 편해하고 좋아하니 안싸줄수도 없구요.

어제 준비해 준 떡갈비주먹밥이 마음에 들었나보더라구요.

양도 좋고 맛도 좋았다며 

그렇게 준비해달라네요.


며칠전까지 무스비만 싸달라던 사람이 말이에요.


오늘도 이렇게 도시락 준비했답니다.


그럼 모두 맛있는 저녁 되세요.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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