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사과잼만들기

728x90
반응형
SMALL

냉장고 과일칸에 사과가 열개는 넘게 있다.

두식구가 하루에 한개를 먹는데 이건 많아도 너무 많다.

내 손으로 사지도 않았고 모두 시부모님이 사다주시는 건데,

먹는양에 한계가 있다보니 수분끼가 빠져서 시들해져가는 사과를 오늘은 모두 처치하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잼을 만들 것이다.

포도쨈, 블루베리쨈, 딸기쨈을 만들어봤으니, 뭐 거기서 거기겠지 했지만,

혹시 내가 모르는 다른 방법이 있나 해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백종원이 만들었네?

사과를 다져서 만들던데, 난 그러기 귀찮소...

그리고 계피가루가 들어가던데, 이건 넣기로 결정했다. 


누가봐도 시들해져가는 사과가 한무더기다.

퍽퍽해진 사과를 마구마구 까준 뒤 넉넉한 냄비에 다 때려넣었다.

그리고 내 생일선물로 내동생이 사 준 핸드글라인더를 꺼냈다.

일명 도깨비 방망이, 이걸 사용해서 난 그냥 갈아버릴 것이다. 

다른 용기에 묻힐 필요도 없이 끓일 냄비에 그냥 돌려줄 수 있어서 편하다.

다이얼로 칼날회전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적당한 힘으로 사과를 갈아주었다.

다 갈아버린 사과. 갈변현상으로 색이 갈색으로 바뀌었다. 사과를 적당량을 넣었다.

내 생각엔 이것도 많이 넣은건데, 시중에서 파는 맛이 안난다.

역시 1:1로 넣어주어야 하는 건가.

나는 그냥 이만큼만 넣을 것이다.

중간중간 잘 안 갈린 사과도 눈에 보인다.

뭉근한 불에 끓이다가 레몬즙이랑 계피가루도 약간 넣고,

저어가며 완성시킨다.


이렇게 통에 담았다.

마땅한 유리병이 없어서 밀폐용기에 담았다.

설탕을 적게 넣어서 인지 점도는 좀 낮은편이지만 그래도 뭔가 만들어 낸 성취감이 든다.!


신랑은 달다고 하는데, 막상 먹어보면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는 덜 단맛이다.

집에서 만든 것이기에 유통기한이 짧아서 최대한 빨리먹어야 할 것 같다.


냉장고를 정리했으니 속이 다 시원하네.

토스트 한장 구워서 쓱쓱 쨈 발라먹으면 은근 꿀 간식이다.


뿅.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4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해보셨던 분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를 남겨주신 분!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1. 이메일 주소가 의심되는 분!
2. 이메일 주소를 남기지 않으신 분
3. 이유도 없이 달라고 하시는 분!
티스토리 이래서 좋아요!
1.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파일까지! 무한 용량과 강력한 멀티미디어를 올릴 수 있어요!
2. 스킨위자드로 스킨을 내맘대로~ 거기에 기능 확장 플러그인까지!
3. 내가 원하는대로 myID.com으로 블로그 주소를 만들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