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추석음식으로 김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구로댁입니다.

추석을 잘 보내고, 이웃들과 함께 거~하게 옥상바베큐를 즐기며 뒷풀이 제대로 한 구로댁입니다.

구로동 사는 아줌, 아재 다 모여서 실컷 뒷풀이 했네요.

그렇게 연휴가 끝이나고 있습니다.

사실 신랑은 계속 출근하고 있었어요.

저희는 연휴가 끝나고 나서 연가를 내서 다음주가 연휴네요~

알차게 또 계획을 세워놨드랬죠. 크크


어쨌든 그래서 추석에 하고 남은 나물도 있고, 전도 조금 남아서

김밥을 한번 말아보았습니다.

사실은 계란이며 당근이며 더 넣고 밥도 백미로 다시하려다가,

정말 이미 준비가 다 되어진 재료만을 이용하는데 의의가 있는 음식이니까

있는그대로의 재료로만 이용하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비쥬얼이 웃겨요.

고추튀김, 호박전, 오징어튀김, 취나물무침, 무짱아찌, 고사리나물, 시금치가 있습니다.

고추튀김길이가 짤뚱해서 한켠에 호박전도 막 때려넣었어요. 

나물을 있는대로 올리고 돌돌말아줍니다.

그렇게 완성입니다. 뭐 별거없죠? 그래도 고추튀김에 고기도 들어있고 두부도 들어있고,

오징어튀김도 있고 나물을 잔뜩 넣고,

밥을 양념할때 들기름하고 소금하고 넣고 잘 섞어주었거든요.

고추장없이 나물에 밥 비벼먹는 맛이에요. 씹는 맛이 좋고 아주 고소하답니다.

모양은 비록 볼품없지만 맛이 괜찮아요.

기껏해야 나물남으면 비벼먹는데 이렇게 말아놓으니

 한점한점 주워먹고 금방 나물을 다 먹게 되네요.

아예 밥을 양념할때 고추장양념을 해서 말았다면 비빔밥 맛이 날 것도 같습니다~



김치찌개를 칼칼하게 끓여서 전을 올려서 먹는 전찌개도 먹고 싶은데,

전찌개를 끓여먹을만한 전이 없네요. ㅋㅋ

동그랑땡하고 생선전필수인데..


암튼.

명절, 연휴 마무리 모두 즐겁게 하세요.


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