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쫄깃한 맛이 좋은 돼지고기보쌈 만들기

728x90
반응형
SMALL

돼지고기 사태살을 이용한 보쌈을 만들었다.

보쌈은 내가 주로 손님을 맞이할때 내놓는 음식이다.

만드는 내 입장도,

드시는 손님입장도 편하기 때문이다.

돼지고기보쌈은 여러부위로 할 수 있는데,

주로 나는 손님이 오실때는 부드러운맛의 삼겹살을 준비한다.

그다음으로 좋아하는 부위는 앞다리살과 사태살이다.

사태살은 기름기도 없고 쫄깃한 맛이 좋아서 먹는 식감이 좋다.

기력딸릴때 먹으면 왠지 기운이 나는 기분이다.

돼지고기는 찬 성질의 음식이지만,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다.

그리고 기운도 북돋아주는 효능이 있다.


오늘은 사태살로 보쌈을 준비했다.

보쌈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단 나는 찬물에 바로 고기를 넣고 불을 켰다.

그리고 월계수잎과 통후추, 커피 몇알, 녹차가루 반스푼, 된장, 생강청을 넣어주었다.

취향껏 향신료를 넣어주면 된다.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말이다.

이대로 불을 켜고 쌘불에서 시작해서 끓기시작하면 중불로 낮춘다.

그렇게 20분간 끓여주고 약불로 낮춰서 10분간 끓여주면 완성이다.

고기의 제일 두꺼운 부분에 젓가락을 푹 찔러넣어봤을때 핏물이 따라 올라오지 않으면 익은것이다.

알맞게 잘 익은 고기 한덩이를 꺼내서 잘라보았다.

쫄깃함이 느껴진다. 지방이 적어서 기름지지도 않고 고소한맛까지 있다.

된장과 커피때문에 겉면은 갈색빛을 띄고 있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완성시킨다.

그렇게 한상 차렸다.


요즘 아주 나물이 풍년이라 나물반찬에 현미보리밥지어서 맛있게 먹고 있다.

봄이 되면 입맛을 잃는다는데 나는 아주 밥이 이렇게 맛있을 수 없다.


끓여놓았던 매운탕에 날이 꾸물꾸물해 수제비반죽해서 몇점 떼어 넣고 먹으니 이것 또한 별미다.


사태보쌈에 새우젓을 곁들여도 좋고,

깻잎김치에 싸먹어도 좋고, 파김치를 척 하고 올려먹어도 좋다.

별도로 찍어먹을 장은 두고 먹는 편이 아니라,  장은 준비하지 않았다.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를 이렇게 완성했다.


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