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바베큐소스를 활용한 돼지고기찹스테이크

728x90
반응형
SMALL

쉽고 빠르게 만드는 메인이 필요했다.

김치찌개용으로 사다두었었던 돼지고기앞다리살을 이용해서 찹스테이크를 만들어보았다.

집에 있는 재료를 몽땅 털어보았다.

월남쌈을 만들어먹었던지라 파인애플도 때마침있었다.

가지, 애호박, 파프리카, 양파, 파인애플과 시판소스를 준비했다.

먼저 가지와 호박을 기름을 두르지 않은팬에 소금을 약간 뿌려서 살짝 구워 한켠에 덜어두었다.


그런 뒤 앞다리살을 익히기 시작했다.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어서 밑간을 했다.

어느정도 익는 느낌일때 바베큐소스를 넣는다.

어떤소스던 새로산 제품은 조리전에 살짝 맛을 보는편인데,

이건 어떤맛을 얼마나 낼지 가늠해볼 수 있는 것 같다.

아무튼. 간을 살짝 본 후 소스를 조금 부어보았다.

고기의 연육작용도 좀 돕기 위해 파인애플도 같이 넣어서 익히기 시작했다.

달달달 볶다 간을보니 약간 싱거운듯 해서 소스를 더 넣어주었다.

돼지고기가 잘 익기를 바라며 달달 볶아주다가, 얼추 다 익었다 생각이 들면,

아까 덜어두었던 야채를 모두 넣어준다.

그리고 빠르게 버무려서 완성시킨다.

데코고 뭐고 그냥 큰접시에 우루루 담아냈다.

앞다리살 400g에 신랑과 둘이 배부르게 먹었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스턴트 소스덕에 한끼 잘 먹은 것 같다.

흔하게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먹는 그 폭립맛이 나는거라

달달하고 짭짤하고 숯불의 향이 나서 누구나 좋아할 것 같다.

굳이 소고기가 아니여도 돼지고기로 준비를 하고,

야채도 가득넣어 배부르고 맛있는 저녁을 먹었다.


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