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매콤한 제육김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SMALL

지난 번엔 유자청을 넣고 하얗게 볶은 유자간장제육볶음으로 김밥을 싸주었었다.

이번에는 흔한 제육볶음을 이용한 김밥을 준비했다.

며칠 전 포스팅했던 고추참치김밥과 별다르지 않은 김밥.

사실 쌈밥같은 느낌이다.

그냥 있는 재료 해서 김으로 말면

김밥이 되는 것이다.

다양하게 신랑에게 김밥을 싸주고 싶은 마음에서 이것저것 머리를 굴리고 살고 있다.

앞다리살로 준비해왔다. 

매실청, 복분자주, 생강청, 간장, 후추, 고추장약간, 고추가루, 후추가루를 넣어 잠시 두었다.

30분정도 두었다가 기름을 약간 두른팬에 볶아주어서 완성시킨다.

제육볶음을 김밥 속으로 쓸 것이라서 양파나 다른 야채류는 넣지 않는다.


초록초록한 쌈을 준비했다.

적상추보다는 청상추가 빨간 제육볶음과 어울릴 것 같아서 골랐다.

평소 개인적으로 적상추나 꽃상추를 더 좋아하기는 한다.

그리고 향긋하라고 깻잎도 있어서 준비했다.

백미, 수수, 현미를 넣고 지은 밥에 상추와 깻잎을 가득 올려 주었다.

상추 세장 깻잎 세장을 넣었다.

쌈채류가 은근 풍성하게 들어가야 말아놨을때 모양도 예쁘고 단무지가 없어도 퍽퍽하지 않다.

매콤하고 간간하고 달짝지근하게 볶은 제육볶음을 올려서 돌돌 말아준다.

돌돌돌돌 말아서 잘라주면 완성이다.

역시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상추가 맛도 식감도 좋다.

상추에 깻잎에 제육볶음 올려서 그냥 밥이랑 쌈싸먹는 맛이지만,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일반 김밥에 비해 쉽게 만들 수 있고,

맛도 참 좋은 것 같다.

김밥은 늘 그렇듯 빵칼로 썰면 밥알이 칼에 달라 붙지 않고 잘 썰린다.

재료가 없더라도 상추와 제육볶음만 있으면 김밥 완성~!

단백질과 지방, 야채까지 영양도 풍성한 김밥이다.


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