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호박만두 만들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구로댁입니다.

요즘 어째서인지 바빴어요.

왜 집에서 놀고 있는 전업주부인데 바쁠까요. 하하하

며칠전 친정에서 호박을 몇덩이 얻어왔어요.

하나씩 이웃과 나눠먹고도 큰거 두개가 남아서 한번에 다 처리하기 위해 호박만두를 하기로 했죠.

이건 애호박이 아니라 노지에서 자라나는 일명 조선호박으로 해야 맛있더라구요.

이 호박이 요즘 그렇게 비싸던데, 저는 부자네요.

 

여튼, 호박만두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겠지만,

저는 그냥 호박과 두부만 넣고 담백하게 만들거에요.

주먹보다도 무지 큰 호박 두개입니다.

채를 썰었어요. 그리고 소금에 절여줄겁니다.

중간에 뒤적뒤적하면서 절여주면 금방 이렇게 물이 나오면서 잘 절여집니다.

물에 두어번 헹궈준 후 물기를 꼭 짜주셔야 합니다.

제가 소금간을 딱 맞게 했어요. 좀 짭잘하게 되어서 더이상 간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두부도 물기를 제거한 뒤 넣어주시구요.

나머지 양념으로는 대파 , 들깨가루, 들기름, 후춧가루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겠네요. 냄새가 너무 좋아요. 

호박을 볶아서 물기를 제거한 뒤에 넣는 법도 있던데 

그러면 호박의 맛있는 맛이 만두에 스며들지 않을 것 같고, 

호박이 찌면서 너무 푹 익을 것 같아 그냥 생호박으로 만두소를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만두피에요. 냉동용으로 나온 거라 상온에 해동해서 사용했어요.

해동을 완벽히 하지 않으면 만두피가 잘 안떼어지니 주의해야해요.

만두피를 한손에 올려서 만두소를 적당히 올려놓고 열심히 빚어주었어요.

만두빚느라 사진도 못찍었네요.


쫘란. 고기도 들어가지 않아서 만두피랑 호박만 익으면 되지요.

만두를 빚는동안 찜기에 불을 올려 김이 올라오면 종이호일을 깐 뒤 만두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10분~15분이 가장 적당한것 같아요.

맛보기 만두를 담아보았습니다. 역시 전분이 들어간 피라 그런지 빤들빤들하네요.

속은 호박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아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아요.

호박만두는 친정엄마가 어릴때 여름에 가끔 해주시던 음식이였어요.

제가 호박만두를 해 본 건 결혼하고 두번째인데,

오랜만에 엄마한테 만두소 만드는법을 물어보려고 전화를 해보니,

세상에 . 엄마도 오늘 호박만두를 해드신다고 하네요?

신기하죠. 하하하


엄마표 호박에, 엄마표 들깨, 들기름으로 아주 잘~~ 만들어 먹는 호박만두였습니다.


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