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쿠킹

크림카레떡볶이 만들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구로댁입니다.

오늘은 숨만쉬어도 살찔것만 같은 야식을 포스팅할겁니다.

밤 11시에 먹으니 더더욱 살이 찌겠죠.

이름하야, 크림카레떡볶이 입니다.

예전에 집밥백선생에서 남상미가 고추장아찌로 크림떡볶이를 만들었었는데요,

저도 한번 만들었었죠.

집에 고추장아찌가 있어서 또 한번 만들어보려다가,

오늘은 다른 걸 만들었어요.

이것도 엄청 쉽답니다.

밀가루1숟갈, 버터1숟갈을 같이 녹여줍니다.

밀가루와 버터가 타지않게 잘 볶아주세요.

그리고 우유를 넣습니다.

적당히 넣었어요. 제마음대로요.


우유가 얼추 끓었다 싶으면 카레를 넣으세요. 저는 카레가 있었어서 넣었는데요,

카레가 없으신분은 그냥 취향껏 만들어드시고,

카레가루나 고형카레가 있으신 분은 조금 넣으셔도 되구요,

저는 카레에 스팸, 사과, 양배추, 양파, 고구마, 두부등이 있어서 떡볶이의 건더기는 덤이네요.

이제 떡을 넣고 익혀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마트에 파는 가운데 구멍이 뚫린 쌀떡인데요, 그래서인지 금방 풀어지네요.

농도를 봐서 원하는 농도로 익혀주세요.

이 과정에서 간을 보시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하시면 되구요,

저는 청양고추도 하나 넣었답니다.


치즈도 없어서 그냥 완성시켰어요.

후춧가루를 조금 뿌려보았답니다.

느끼하지 않아요. 신랑이 잘 먹네요.

부드럽고 카레향이 은은해서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신랑은 처음 보는 ,

그리고 저도 처음 만들어 본,


그런 크림카레떡볶이였답니다.


그럼. 따뜻한 저녁 되세요.


뿅.


728x90
반응형
LIST